튀르키예 지진 피해 이재민 대상 한국전통 부채춤 등 공연 위로

한국문화원,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협업

튀르키예 현지에서 지진 피해지역 이재민과 아이들을 위한 한·튀 양국의 전통공연과 한국영화 상영회가 열렸다.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협업해 지진 피해지역 순회 전통공연 및 한국영화 상영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원과 튀르키예 문광부, 튀르키예 한인회, 이스켄데룬 시군청, 가지안텝 시청, 누르다으 군청이 마련했으며 약 1000여 명의 이재민과 현지 주민들이 참여했다.

한국문화원 전통공연팀은 부채춤과 강강술래 등의 무대를 선보였으며, 튀르키예 문광부 국립 민속무용단은 작품 <내 손을 잡아볼래?>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고 문화원은 전했다.

또 지진 피해로 인한 컨테이너촌 생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이재민들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라바 상영회도 열렸다.

특히 한국문화원은 행사 개최와 더불어 현지 아이들을 위해 공책, 색연필 1000세트의 위문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관객 에스타 이을마즈 씨는 “지진 피해로 인해 현지 주민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한국문화원과 튀르키예 문광부가 함께 힘을 모아 멋진 행사를 개최해줘 큰 위로가 됐다”며 “오랜만에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이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자로 나선 나즐르잔 권괴르 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튀르키예는 진정한 형제의 나라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공연자로서 현지 주민들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피해 지역 아이들과 교감하며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기홍 한국문화원장은 “지진 참사 직후 한국 취재팀의 지원을 위해 현장에 파견을 나와 있었는데 약 6개월이 지난 지금, 이재민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피로 맺어진 한국과 튀르키예의 우정이 더욱 더 깊어지길 소망하고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도 많이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