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한다

정규학기 과정·런-업 과정 등 온라인 학습지원 제공

교육부는 다음 달 4일부터 모든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학생선수 이(e)-스쿨 운영 대상을 기존 중·고등학교 학생선수에서 초등학교 학생선수까지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학생선수 이(e)-스쿨은 2015·2016년 시범 운영을 거쳐 2017년부터 중·고등학교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대회출전이나 훈련으로 인한 수업결손 보충 프로그램 및 최저학력보장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학생선수에게는 정규학기 과정과 런-업 과정 등 두 가지 학습지원이 제공된다.

정규학기 과정은 대회 및 훈련 참가로 인한 수업결손을 보충하기 위해 1·2학기 중에 운영되며, 런-업 과정은 최저학력 기준 미도달 교과의 기초학력 보장 프로그램 이수를 지원하기 위해 여름·겨울방학 중에 운영된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학습더하기 메뉴를 통해 학습 진단과 수준별 개별 맞춤형 학습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에는 초등학교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학교별 자체 보충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학생선수 이(e)-스쿨을 통해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는 초등학교 학생선수의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교과 콘텐츠를 확대하고, 진로·인성·정서 역량 함양을 위한 온라인 지도(튜터링)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학생선수 이(e)-스쿨 간 학적 정보를 연계해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서 학생선수 이(e)-스쿨의 학습 이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선수의 학습지원 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학생선수 이(e)-스쿨 초등과정 이용을 위해서는 학교운동부 운영학교에서 다음 달 29일까지 학생선수 이(e)-스쿨 누리집을 통해 운영 신청을 해야 한다.

교사가 해당 누리집 내 교무실 메뉴에서 결손 수업 교과를 배정하면 학생이 해당 누리집(www.e-school.or.kr) 내 보충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생선수가 미래의 체육분야 인재로 자라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단계에서의 학습지원뿐만 아니라 인성, 기초소양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육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부는 학생선수의 진로 특성을 반영해 기초학습 향상뿐만 아니라 다각적인 학생선수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