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새만금아카데미, 3강좌 유튜브서 생중계 통해 오는 30일 강연실시

신민수 기자 

명사초청 시민대상 강연프로그램인‘군산새만금아카데미’3강좌가 오는 30일 저녁 7시부터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강연은 ㈜공장공장 박명호 대표를 초청해 ‘지방소도시에서 청년들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란 주제로 지역에서 살아가는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활동에 대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명호 대표는 주식회사 공장공장 대표 괜찮아 마을 이장을 맡고 있으며 히치하이킹 페스티벌 등 다수 축제를 기획·총괄했다. 또 전국일주 여행사


‘익스퍼루트’를 운영중이며, 주요저서에는 매거진 섬이 있다.

 

군산시는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장미동)에서 강사자 직접 강연하는 모습을 카메라로 촬영해 시민에게 실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더 쉽게 명사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지난 2000년부터 군산시청 대강당 등에서 매회 2-300명 규모로 진행해 오고 있었으나,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2강부터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기업맞춤형 일자리 매칭데이 성황리에 마쳐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지난23일부터 이틀동안 군산에이본호텔 에서 관내 4개 기업과 구직자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맞춤형 일자리 매칭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는 구직자들이 사전에 이력서를 제출한 기업부스를 방문하여 1:1 면접을 가졌으며, 사전준비가 부족한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고자 증명사진 무료촬영과 입사지원서 컨설팅도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본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지원자들마다 면접시간을 달리 편성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염두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이석기 센터장은“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제조 및 의료분야 100여명 채용에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관내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내 유능한 인재가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