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농업기술센터, 자격취득 교육 신청자 접수 시작

장기호 기자

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에서는 2018년 농업용 지게차, 굴삭기, 스키로더와 드론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신청자 접수를 1월 한 달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는 1월 한 달 간 시청홈페이지에 소형 특수농기계(지게차, 굴삭기, 스키로더), 드론 조종사 자격증 취득교육 신청자 모집 공고를 게시하여 주소지별 농민상담소에 신청을 접수받고 대상자를 선정하고. 전문교육학원과 연계해 조작법과 응급조치 요령 및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에도 농업인 대상으로 조종사 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한다.

 

교육비 지원 대상은 남원시 주소지 및 거주하면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이며 선정된 대상은 소형 특수농기계는 교육을 수료하고 시청에서 조종사면허증을 교부받은 후 교육비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드론조종사 자격증은 이론 및 실기시험 합격 후 교통안전공단에서 면허를 발급받은 후 교육비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교육비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유도함으로써 안전한 농기계 사용을 도모할 수 있어 안전사고 사전예방과 농업 생산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계 안전사용과 무면허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하는 만큼 많은 농업인들의 교육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