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사랑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이준석 기자

부안군이 인구감소에 따른 인구절벽 위기 극복을 위해 군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인구늘리기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인구유입이 필수조건으로 판단하고 지역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인구늘리기를 적극 추진해 인구 6만명 회복에 전 행정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는 부안군정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6일부터 한달 간 진행된다.

 

공모내용은 실질적 인구증가를 위한 출산장려정책, 투자유치, 귀농귀촌활성화, 교육지원, 인구유출방지 등 다양한 인구늘리기 시책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면 된다.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군민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거나 부안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우편·팩스로 접수해도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10월 중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3명) 각 20만원, 장려상(5명) 각 10만원 등 시상금도 지급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인구증가에 대한 군민의 참여와 관심도를 높이고 정책의 수요자인 군민들이 필요로 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군정에 반영코자 제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며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