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0년 상반기 정읍시 귀농귀촌학교’참여 교육생 모집

배광수 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와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이사장 김찬중)는  2020년 상반기 정읍시 귀농귀촌학교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귀농귀촌학교는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도시민 예비귀농 희망자와 초보 귀농인을 대상으로 현장에 맞는 체계적인 농업교육과 성공적인 귀농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은 5월 4일부터 5월 25일 오후 4시까지 선착순(30명)으로 접수 마감하며, 교육비는 자부담 20만 원이다.

 

신청방법은 지원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 또는 팩스(063-533-6799)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6월 2일부터 6월 19일까지 14일간이며 평일 합숙형(토, 일 제외)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론강의 80시간과 현장실습 20시간 등 총 51회, 100시간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귀농 준비 단계부터 농작물 재배 및 가공, 농기계 작동법 등을 배워 농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읍시 귀농귀촌학교는 1년에 2회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은 귀농귀촌제도의 이해, 농업기술교육, 갈등 관리, 성공사례 영농실습 및 현장 체험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귀농귀촌학교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 완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100시간 인정)을 발급한다.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정읍시에 대한 이해와 각종 귀농귀촌 지원사업 등의 상담 및 정보제공으로 이들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 및 농업농촌 활력 증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