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2024.01.22

윤재옥 "강성희, 운동권 특유 영웅주의…野 '탄압 프레임' 공세"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22일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대통령 참석 행사에서 강제로 퇴장당한 사건에 대해 “반정부 투사처럼 보여 스포트라이트를 받고자 하는 운동권 특유의 영웅주의에서 나온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국회의원이라서 제압해선 안 된다는 주장은 국회의원은 대통령 경호 시스템을 무시해도 된다는 특권 의식의 발로일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강 의원은 공식 석상이나 언론 서한 등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대통령과 국민에게 전달할 방법을 얼마든지 선택할 수 있었는데도 행사장에서 난동을 피웠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 큰 문제는 강제 퇴장 사건을 굳이 정쟁으로 키우지 않고는 배기지 못하는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은 정부가 정치인을 탄압한다는 프레임을 강화하려고 전라북도 잔칫날에 오점을 남긴 강 의원을 비판하기는커녕 강제 퇴장을 과잉 경호로 몰아붙이는 정치 공세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주당 대표를 노린 테러 사건이 발생했을 때 여야가 우리 정치에서 어떤 폭력적인 행위도 용납돼서는 안 된다고 한목소리를 낸 것이 엊그제”라며 “비록 직접적인 위해 수준에 이르지 않았다고 하나, 대통령 손을 놓아주지 않고 계속 고함을 지른 강 의원도 폭력적인 행동을 보인 것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왜 강 의원의 위험한 돌출 행동은 옹호의 대상이 되는지 그 모순에 대해 설명하라”고 덧붙였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