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2024.02.26

與 추가 공천 발표…조지연·권성동 단수공천 등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6일 조지연(경북 경산)과 권성동(강원 강릉)을 단수 공천한다고 밝혔다.

공관위는 전날 미결정 선거구에 대한 추가 심사 및 이의 신청에 대한 재심 절차를 진행해 2개 선거구에 단수추천 후보를 선정하고, 3개 선거구에 경선, 1개 선거구는 우선추천지역(전략공천)으로 선정하고 후보 의결을 마쳤다고 알렸다.

단수추천 대상 선거구는 2곳으로 경북 경산에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 강원 강릉에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결정했다.

경선 선거구는 3곳이며 서울 영등포을에서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과 박용찬 전 국민의힘 영등포을 당협위원장이, 경기 군포에서 이영훈 전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 조정분과 전문위원과 최진학 전 국민의힘 군포시 당협위원장이 양자대결을 펼친다.

울산 중구에서는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과 박성민 현역 의원,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이 3자대결에 맞선다.

우선추천지역에는 경기 용인갑에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을 지정했다.

한편, 공관위는 지난 회의에서 경선 배제를 결정한 공천 신청자가 재의 신청을 요구함에 따라 이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전했다.

해당 신청자는 다수의 범죄 전력이 있고 그 범죄 전력들이 원천 배제 부적격 사유에 해당되지는 않으나,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국민의 뜻에 비추어 볼 때 그 기준에 미달되는 점을 고려해 최종 기각하기로 결정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 심사 원칙과 기조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