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2024.05.08

현대차·기아, ‘소프티어 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현대차·기아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4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의 합성어로,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라는 의미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일부터 8주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1개월간 이론 교육을 받은 뒤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직무 간 협업 프로젝트 비중을 강화해 실제 현업에서 수행하는 개발 업무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무 개발자들과 만나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상담 세션도 마련했다.

프로그램 운영 4회차를 맞아 현대차·기아는 모집 규모를 확대하고 분야를 추가하는 등 교육 영역을 다양화했다.

모집 분야는 △웹 백엔드 △웹 프론트엔드 △서비스 기획 △디자인 △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5개며 모두 85명 모집한다.

지난 2월 기준 국내외 대학교 졸업자와 내년 졸업 예정자는 신청할 수 있으며 두 차례 온라인 시험을 통해 기초 코딩 역량과 소프트웨어 기본 지식 테스트를 진행한 뒤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자들은 고사양 노트북 및 개발자 툴 등 교육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받고 우수 수료생은 별도 포상을 받을 수 있다. 별도 서류 평가 없이 교육과정 평가 및 최종면접을 거쳐 현대차·기아 IT 직무로 입사할 기회도 주어진다.

소프티어 부트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 오후 2시까지 지원 가능하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